소통과 참여

칭찬해요

칭찬해요 게시물 상세보기
등록일 2023/11/08
칭찬대상
소속 :
고양일산
이름 :
일산동부 담당자님(홍경화)
제목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두루누리 사회보험 미지급 신고를 한 근로자입니다.. 작년에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퇴사를 했을 때 두루누리 사회보험 중 작년 지원분을 받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당연히 받아야 하는 부분이지만, 전 직장에 전화나 카톡으로 상황을 알려도 주지도 않고, 나중에는 답변도 없는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연금보험공단에서 두루누리 사회보험 미지급 신고가 가능하여 저번달에신고를 하였습니다.

제 신고 담당자분이 전 직장에 연락을 해주시니, 제게 연락도 없던 분이 신고했더라 하면서 연락을 주시네요.... 그리고 제가 신고해서 일부만 주겠다고 아니면 아예 안 주겠다는 식으로 강압적으로 말하면서 정말 일부만 보내셨어요. 저는 이 상황이 너무 당혹스럽기도 하고, 이거로 만족하지 않으면 찾아오겠다는 식으로 협박까지 당해 담당자분께 이런 경우도 있는지, 지원금을 받기가 이렇게어려운 건지하면서 억울한 부분이 많아 제가 울먹이면서 전화를 했어요. 담당자분께서는 많이 당황했었을것 같네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저에게 두루누리 사회보험에 대해 제가 얼마를 받는 것이 당연한 일인지 담담하게 설명 주셨어요. 또한 제가 더 이상 전 직장과의 전화를 안 받아도 진행하는데 괜찮다고 알려주셨고요. 담당자분께서 전 직장에서 연락을 해주시고, 상황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걱정을 하던 저에게 어떻게 되고 있는지도 알려주시고 전반적으로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친절한 설명들과 정신적으로도 도움을 많이 받아 너무 감사하여 작은 성의라도 보내고자 했는데 오히려 본인의 일을 하신거라고 괜찮다고 하시네요. 일산동부 담당자님 본인의 일이라지만 저에게는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직접 보고 감사인사라도 드리고 싶은데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칭찬해요에 글을 올립니다. 친절한 담당자님을 만난 것은 저에게 큰 행운이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