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3/0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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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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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민원실 직원의 고객응대 태도가 불쾌합니다. |
국민연금 추납을 하고자 동대문중랑지사에 방문하였습니다. 박재연 주임에게 상담을 받았는데 상당히 불쾌하였습니다. 1. 상담하기 전부터 짜증나 있는 듯한 말씨, 억양 2. 필요 이상 높은 목소리 데시벨 3. 추납기간 확인을 위해 혼인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하여, 가족관계증명서가 있는데 이것으로 확인하면 안되는지 되물었을 때 "~~한 이유로 혼인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라고 설명을 해주었으면 저도 납득을 했을 겁니다. 고객을 이해시킬 내용 하나 없이 "혼인관계증명서만 됩니다"라는 배려없는 대답이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의 태도인가요? 4. 결국 혼인관계증명서를 떼기 위해 민원실을 나서는데 직원이 하는 말이 "곧 있으면 점심시간이라 직원 1명만 근무해서 업무처리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 상황에서 이 멘트가 과연 친절과 양해를 구하는 말인가 의심하게 하는 상황까지.. 참 불쾌했습니다. 다른 민원에게는 이런 일이 없도록 꼭 확인바랍니다. 정말 불쾌했습니다. |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