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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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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2/05/17
칭찬대상
소속 :
안산
이름 :
설해련
제목 임의계속 가입민원 신속처리에 감사드립니다.
본인은 사업장임의계속가입자입니다.
배우자 또한 본인의 직장 피부양자이었다가 2022.4.11.자로 의무가입자격이 상실되었고, 배우자의 의사에 따라
임의계속가입을 희망하므로 안산지사에 임의계속가입신청(팩스 전송)하였던바, 배우자의 소득자료가 없으므로
중위수로 월 90,000원을 납부하는 조건으로만 임의 계속가입이 가능하다하므로, 본인은 이에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두차례에 걸쳐 이의 신청을 하였고, 최종적으로 본부의 가입지원실( 이은배 차장님)로 부터 민원질의에 대한 회신이라는 제목으로
답변을 주셨는데, 관련 법령과 대법원 판례까지 들어서 명쾌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먼저 가입지원실 이은배 차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소속된 안산지사 설해련 팀장께서는 긍정적 마인드의 소유자이신분 같습니다.
아울러 제가 본부에서 보내온 회신문을 보내고 상담한바, 큰 이견 없이 바로 조정해 주셨고, 가입 접수와 함께 6월분부터 부담하게 되는 보험료까지 상세하게 안내하여 주셨습니다.
본부에서의 회신은 최종적으로는 관할지사인 안산지사에서 확인 판단할 사안이라고 했기에, 받아들여질지 반신반의 했는데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설해련 팀장님이 고객(시민)의 입장에서 일처리를 해주신것 깊이 감사드립니다.
결론적인 소회를 말씀드리자면 소위 적극행정을 펼치느냐, 아니면 단지 규정에 얽매인 소극행정을 펴나가느냐의 문제인데요
공공기관에서는 매사 소속된 직장의 입장에서 쉽게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가 아닌 국민의 입장에 서서 일처리를 해나가시는 분은 종국에 큰 성공을 거두리라 생각하면서, 전술한 본부 가입지원실 이은배 차장님과 안산지사 설해현 팀장님께 고마움의 인사를 올립니다. 2022.5.17. 오후 안산에서 이종희 올림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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