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담신청
- 접수
- 콜센터 상담팀장
- (일반질의일 경우)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지사·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가입이력,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필요시 삭제처리)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시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상담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 소통과 참여 → 신고센터 → 헬프라인 신고
-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공개여부 | 작성자 | 등록일 | 진행현황 |
---|---|---|---|---|---|
20 |
직권가입에 따른 문의
![]() |
비공개 | 김 * * | 2018/04/02 | 처리완료 |
19 |
퇴직으로 연금납입이 불가능한데, 인터넷에서 신청...
![]() |
비공개 | 문 * * | 2018/04/02 | 처리완료 |
18 |
수급개시
![]() |
비공개 | 안 * * | 2018/04/02 | 처리완료 |
17 |
사망일시금 수령시 대리방문 가능여부 및 서류 안내...
![]() |
비공개 | 하 * * | 2018/04/02 | 처리완료 |
16 |
퇴사후 국민연금?
![]() |
비공개 | 이 * * | 2018/04/02 | 처리완료 |
15 |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기간 국민연금 납부 관련하여...
![]() |
비공개 | 박 * * | 2018/04/02 | 처리완료 |
14 |
임의가입자와 지역가입자 차이?
![]() |
비공개 | 나 * * | 2018/04/02 | 처리완료 |
13 |
궁금합니다...
![]() |
비공개 | 유 * * | 2018/04/02 | 처리완료 |
12 |
문의드립니다.
![]() |
비공개 | 유 * * | 2018/04/02 | 처리완료 |
11 |
임의계속가입 관련 질의
![]() |
비공개 | 안 * * | 2018/04/02 | 처리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