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

상담신청

  1. 상담신청
  2. 접수
  3. 콜센터 상담팀장
    1. (일반질의일 경우)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2. (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지사·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가입이력,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필요시 삭제처리)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시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상담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 소통과 참여 → 신고센터 → 헬프라인 신고
  •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상담신청 게시물 목록 : 번호,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등록일, 진행현황 목록에 대한 정보제공
번호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등록일 진행현황
323 NPS NO확인요청 비공개 비공개 박 * * 2018/04/23 처리완료
322 긴급] 기초 노령연금 관련 문의 비공개 비공개 김 * * 2018/04/23 처리완료
321 문의 비공개 비공개 정 * * 2018/04/22 처리완료
320 실업크레딧 문의 비공개 비공개 민 * * 2018/04/22 처리완료
319 추가 납입 관련 비공개 비공개 이 * * 2018/04/22 처리완료
318 가입내역문의 비공개 비공개 함 * * 2018/04/22 처리완료
317 해외거주자 공개 현 * * 2018/04/22 처리완료
316 일본 근로중 / 현재 한국 지역가입자로서 납부중 비공개 비공개 신 * * 2018/04/21 처리완료
313 자동이체 시 왜 고지서 납부하나? 공개 이 * * 2018/04/21 처리완료
312 투잡 시 국민연금 환급 방법에 대해 질문합니다. 공개 구 * * 2018/04/20 처리완료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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