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담신청
- 접수
- 콜센터 상담팀장
- (일반질의일 경우)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지사·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가입이력,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필요시 삭제처리)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시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상담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 소통과 참여 → 신고센터 → 헬프라인 신고
-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공개여부 | 작성자 | 등록일 | 진행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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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3 |
NPS NO확인요청
![]() |
비공개 | 박 * * | 2018/04/23 | 처리완료 |
322 |
긴급] 기초 노령연금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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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 김 * * | 2018/04/23 | 처리완료 |
321 |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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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 정 * * | 2018/04/22 | 처리완료 |
320 |
실업크레딧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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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 민 * * | 2018/04/22 | 처리완료 |
319 |
추가 납입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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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 이 * * | 2018/04/22 | 처리완료 |
318 |
가입내역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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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 함 * * | 2018/04/22 | 처리완료 |
317 | 해외거주자 | 공개 | 현 * * | 2018/04/22 | 처리완료 |
316 |
일본 근로중 / 현재 한국 지역가입자로서 납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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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 신 * * | 2018/04/21 | 처리완료 |
313 | 자동이체 시 왜 고지서 납부하나? | 공개 | 이 * * | 2018/04/21 | 처리완료 |
312 | 투잡 시 국민연금 환급 방법에 대해 질문합니다. | 공개 | 구 * * | 2018/04/20 | 처리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