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담신청
- 접수
- 콜센터 상담팀장
- (일반질의일 경우)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지사·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가입이력,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필요시 삭제처리)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시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상담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 소통과 참여 → 신고센터 → 헬프라인 신고
-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공개여부 | 작성자 | 등록일 | 진행현황 |
---|---|---|---|---|---|
473 |
보육교사는 사업장이 50%부담 안하나요?
![]() |
비공개 | 고 * * | 2018/05/03 | 처리완료 |
472 |
연금추가납부가능한가요?
![]() |
비공개 | 박 * * | 2018/05/03 | 처리완료 |
471 |
유족연금은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까?
![]() |
비공개 | 이 * * | 2018/05/03 | 처리완료 |
470 |
우편물 수령 방법 변경 후 수령일자 확인
![]() |
비공개 | 정 * * | 2018/05/02 | 처리완료 |
469 |
유족연금에 대하여
![]() |
비공개 | 이 * * | 2018/05/02 | 처리완료 |
468 |
연금보험금을 추가지급 받으려면?
![]() |
비공개 | 진 * * | 2018/05/02 | 처리완료 |
467 |
전산오류인지 여부와 연금 출금 금액 문의요
![]() |
비공개 | 최 * * | 2018/05/02 | 처리완료 |
466 |
장애등급 변경에 따른 장애연금 변경 여부
![]() |
비공개 | 유 * * | 2018/05/02 | 처리완료 |
465 |
고지서 변경
![]() |
비공개 | 고 * * | 2018/05/02 | 처리완료 |
464 |
연금지원에 관한 질문
![]() |
비공개 | 김 * * | 2018/05/02 | 처리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