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담신청
- 접수
- 콜센터 상담팀장
- (일반질의일 경우)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지사·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가입이력,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필요시 삭제처리)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시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상담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 소통과 참여 → 신고센터 → 헬프라인 신고
-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공개여부 | 작성자 | 등록일 | 진행현황 |
---|---|---|---|---|---|
82 |
실업 후 국민연금 납부
![]() |
비공개 | 홍 * * | 2018/04/05 | 처리완료 |
81 |
퇴직자 국민연금 유지
![]() |
비공개 | 양 * * | 2018/04/05 | 처리완료 |
80 |
연금보험료 지원대상자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
![]() |
비공개 | 탁 * * | 2018/04/05 | 처리완료 |
79 |
연기연금 관련 질의
![]() |
비공개 | 안 * * | 2018/04/05 | 처리완료 |
78 |
지역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 |
비공개 | 장 * * | 2018/04/05 | 처리완료 |
77 |
실직자 추납후 실업크레딧추가산입 관련
![]() |
비공개 | 송 * * | 2018/04/05 | 처리완료 |
76 | 임의가입자 퇴사 후 자동가입 혼란 | 공개 | 김 * * | 2018/04/05 | 처리완료 |
75 |
개인정보
![]() |
비공개 | 권 * * | 2018/04/05 | 처리완료 |
74 |
국민연금, 사학연금 연계
![]() |
비공개 | 김 * * | 2018/04/05 | 처리완료 |
73 |
문의 드립니다. 빠른 확인 답변 주세요..
![]() |
비공개 | 유 * * | 2018/04/05 | 처리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