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

국민제안

고객제안 내용
제목 민원서비스 패스서비스개판
진행상태 답변완료
제안자 문 * * 등록일 2023/05/11
개요 전달청구서 팩스 확인 너무 어렵네요
현황 및
문제점
내가 낸 보험료 전월분이 전화발급 서비스 안돼는 이유
핸드폰 홈페이지 에서 발급이 왜 안되나요
너무 형편없이 불편하고 2시간 넘게 발급이
안돼서 씨름함
개선방안 내가 낸 보험료 개월수 상관없이 전화로 팩스발급 받을수 있게
핸드폰 홈페이지 에서 팩스발급될수있게
해주세요
기대효과 시간절약

답변

고객제안에 대한 답변
처리일자 2023/05/30
진행상태 불채택
담당자 정희수
전화번호 063-713-5563
검토의견 현재, 전월 납부보험료 증명서 관련하여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1355)에서 전화 발급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앱(내곁에 국민연금)을 통해서도 발급 가능하며,

전화 발급 관련 세부 안내사항은 ‘고객센터(1355)’ 또는 ‘거주지 관할 지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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