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

국민제안

고객제안 내용
제목 개인연금 수급상황을 찾기 쉽게 해 주세요
진행상태 답변완료
제안자 이 * * 등록일 2023/01/29
개요 내가 한 달에 받는 연금이 얼마인지, 그리고 일정기간 받은 연금은 총 얼마인지를 국민연금 홈페이지 전체를 헤집고 다니지
않으면 절대로 쉽게 찾을 수 없다, 왜 이렇게 배치하였는가?
현황 및
문제점
문제는 개인에 관련된 사항이면 "개인써비스" 항목에 있어야 하지 않는가? 그런데 개인써비스항목에는 없다.
또 개인 항목에 혹시나 해서 가장 근접한 "연금청구/지급"이란 항목을 펼쳐 보면 전혀 엉뚱한 항목들이 나온다
개선방안 과감히 개선하자!
개인민원은 개인써비스에서 다 찾아 볼 수 있도록 고치자/
기대효과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에서 각각의 분류는 하위 항목의 연상이 되어야 된다고 본다.
개인 연급수급상황.........................이것은 개인써비스항목에 있어야 된다고 본다.
개인이 알아야 될 부분은 모두다 개인써비스에서 찾아 볼 수 있도록 개선해 주시기 바란다.
연금가입자의 제안을 적극 받아준다면 아마 나는 덩실덩실 춤출 것이다.

답변

고객제안에 대한 답변
처리일자 2023/02/10
진행상태 불채택
담당자 이승형
전화번호 063-713-5413
검토의견 안녕하십니까,
국민연금공단입니다.

우선 공단 홈페이지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답변일(2023년 2월 8일(수)) 기준 현재, 국민연금 홈페이지-전자민원서비스 첫 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연금지급내역증명서"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30일(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전자민원 메인화면에 바로 배치하여 고객이 더욱 쉽게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개인서비스-증명서 등 발급으로 가시면, '국민연금 수급증명(지급내역)'에서 고객님의 '현재까지 받은 연금 총액' 및 '현재 받는 연금액'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지급금액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찾는 서비스를 메인 화면에 우선 배치하였고, 다른 경로를 통해서도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각 서비스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시면, 그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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