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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헌장

2024년 4분기 서비스헌장 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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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분기 서비스헌장 이행실적 세부내용 :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항목, 해당부서, 이행내용, 2024년 4분기 실적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항목 해당부서 이행내용 2024년 4분기실적
1 연금가입, 납부, 청구, 지급정보제공 고객지원실 증명서 발급건수 20,363,509건
가입지원실 EDI증명서 발급건수 256,502건
고객지원실 종합상담실적 및 콜센터
상담건수
915,733건
2 1:1 상담시스템 유지·발전
(평생고객정보)
디지털혁신본부 평생고객이력 등
상담내역 등록건수
4,031,907건
3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드리는
Call Back 시스템 운영
고객지원실 콜센터 Call Back 처리건수 1,605건
4 국민연금 가입 등
제 신고·신청방법 미리 안내
가입지원실 가입 및 납부재개
안내문 발송 건수
1,642,791건
5 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개인별 가입이력 연 1회 통지
가입지원실 가입내역 안내 통지 건수 5,773,157건
6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 이동상담실 운영
- 급여서비스
고객지원실 이동상담실 운영 횟수 32회
연금급여실 찾아가는 급여서비스 제공 2,057건
7 연금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청구절차 방법 안내
연금급여실 노령연금 사전 청구 안내 123,587건
가입지원실 임의계속가입 청구 안내 65,246건
8 직원친절도 점검시스템 운영 고객지원실 고객만족도 조사 90.5점
고객지원실 상담품질 모니터링 건수 200건
9 고객대상 업무처리 결과 등
만족도 모니터링 실시
고객지원실 전화모니터링 건수 56,010건
10 불친절한 응대, 불편을 느끼신
경우 신고 창구 운영
고객지원실 불친절 신고건수 62건
11 인터넷민원 즉시 응대서비스 고객지원실 홈페이지‘고객상담실’
처리건수
3,929건
12 업무처리 지연·착오에 대한 보상 고객지원실 민원 실비보상 횟수 10건
13 업무처리가 부적정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시정요구
- 이의신청, 심사청구 제도
고객지원실 지사 이의신청위원회 결정건수 9,168건
심사청구 결정건수 143건
14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한 공개제도 운영
경영지원실 정보공개 신청건수 186건
15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국민제안 제도 운영
고객지원실 국민제안 접수 건
(인터넷, 우편, 이메일, 전화 등)
34건
16 국민연금 제도 및 서비스개선을 위한 국민연금자문단 운영 고객지원실 자문단 활동건수
(제도 건의, 모니터링, 홍보 등)
-

* 기존 다양한 납부편의제도 운영은 징수업무로 서비스 헌장 이행실적에서 제외됨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국민연금 고객센터 국민연금(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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